최근에 달린 댓글

Copyright ae all rights reserved
 무단 배포 및 2차 가공 금지

운영정책 알림 단순히 공부 목적으로 사용 하시기를 권고드리며 해당 게시글은 퍼가기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출처를 남긴다고 해도 퍼갈 수 없으며 동의 요청 또한 받지 않습니다. 또한 그 일부를 스크랩하는 행위도 안됩니다.

간단한 방법을 통해 사진에 빈티지 효과를 주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여러분들이 싸이월드 같은 개인적인 커뮤니티 공간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빈티지사진!
이러한 빈티지사진을 잘 보시면 색감이 전체적으로 푸른빛이 감돈다는걸 아실 수 있습니다.
사람의 눈은 은은한 푸른색을 내는 물체를 보면 빈티지한 느낌이 난다고 인식이 되게 되어 있거든요~
포토샵을 통해 보정할 때도 역시 파란색 계열의 값만 수정해 주시면 충분히 빈티지 효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일단 이미지를 불러와야겠죠?





음.. 포스팅하고 있는 저는 싸이를 하지 않지만.. 여러분들이 이런 사진 흔히 사진첩에 많이 올리시길래 퍼왔습니다..;
이분 이름이 뭔지 알면 누구누구 사진이라고 알려라도 드렸을텐데



Levels([Image] - [Adjustments] - [Levels])를 적용한 뒤 Blue Channel에서 Output Levels를 위와 같이 설정합니다.
저는 이와 같이 설정해 주었네요^^ 만약 빈티지 효과를 극대화 하고 싶다면 저 두 슬라이더의 간격을 더욱 좁혀주시면 됩니다.


완성 사진입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빈티지한 사진이 만들어 졌네요~

참고로 제가 맨 위에서 말씀드렸듯 푸른 느낌의 색상톤을 이용하여 빈티지 효과를 주는 것이므로 이 외에 푸른색계열을 강조할 수 있는 다른 기능(Color Balance..)으로도 비슷한 효과를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