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달린 댓글

애드센스 고수 분들이라면 이미 다 아시는 내용이지만 입문자들을 위해 남겨둡니다~

구글 애드센스 제품에 섹션 타겟팅(section targeting)이란 것이 있습니다.
html의 주석을 삽입함으로써 특정 영역 안에 있는 내용만 타겟팅을 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이죠..

예를들어 자신이 홈페이지를 하나 운영하는데 거기에 애드센스를 달았다고 치자면
그곳에 애드센스를 달았다면, 해당 홈페이지에 있는 모든 텍스트라는 텍스트에 애드센스가 광고 타겟팅을 시작할 겁니다.
정작 홈페이지에는 영어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는데, 홈페이지 메뉴바에 텍스트로 '이벤트 참여'라고 써진게 있었다라면 영어 관련 애드센스 광고 대신에 이벤트 관련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죠..

그래서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애드센스 광고 타겟팅이 될 곳을 직접 지적하는 것.. 그것이 섹션 타겟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문제의 섹션 타겟팅 주석입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 -->

↑ 이것은 섹션의 시작을 알리는 주석


<!-- google_ad_section_end -->

↑ 이것은 섹션의 끝을 알리는 주석입니다.

html에 대해서 조금 아시는 분들이셔야 적용을 수월하게 하실 수 있을텐데..
일반적인 홈페이지에 적용하자면 이 주석을 적용하지 않는 애드센스가 삽입된 블로그는 모두 자동적으로

<html>
<head><title></title></head>
<body>
<!-- google_ad_section_start -->
<!-- google_ad_section_end -->
</body>
</html>

이런 형식을 갖추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응용하여 자신의 웹사이트에 적용하면 예를 들어서

<html>
<head><title></title></head>
<body>
메뉴바, 로그인창, 배너 기타등등.. 위치<br />
안녕하세요.<br />
<!-- google_ad_section_start -->
오늘은 교재 120페이지에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br />
오늘 주로 배울 것중의 첫번째는 현재진행형.....
<!-- google_ad_section_end -->
그럼 안녕히 계세요^^<br />
카피라이트, 연락처 등등.. 위치
</body>
</html>

뭐 이런식이 되겠지요^^?
메뉴바, 로그인창, 배너, 카피라이트, 연락처..와 같은 것들은 제외하고 타겟팅을 원하는 부분만 타겟팅을 하게 되니 당연히 애드센스의 광고 매치율도 높아질 것이고 따라서 방문자들의 광고 클릭률도 자연스럽게 높아질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만약 일부러 단가가 높은 컨텐츠에만 섹션 타겟팅을 적용한다면 계정이 정지.. 당할 수 있고 섹션 타겟팅을 너무도 적은 양의 컨텐츠에만 적용하면 오히려 광고가 안뜬다는 점입니다.

근데 더욱 심각한 문제는....






구글 자신들도 결과를 장담하지 못한다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