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달린 댓글

일단 스타크래프트가 없으시다면
스타크래프트 1.16.1 립버전(무설치) 피쉬, 브레인 서버 포함 다운로드(http://aearts.tistory.com/149)
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사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쿠아런쳐 설치 파일은 아래에서 사용법을 알려 드리면서 함께 첨부하겠습니다.

↑ 아래 링크 아쿠아런쳐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다음과 같이 실행합니다.

↑ 여기서 약관에 동의함을 누르고 다음을 눌러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 설치할 폴더를 지정하고 설치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그런데 웬만하면 폴더를 변경하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 그러면 위와 같이 설치 과정이 진행됩니다.

↑ 여기서 반드시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를 푸시고 확인합니다.

↑ 이제 파일을 또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용량은 1KB로 매우 작습니다.
피쉬서버나 브레인서버로 접속하게 도와주는 레지스트리로, 스타크래프트 립버전이든 뭐든 피쉬서버나 브레인서버를 이미 잘 이용하고 있는 분이라고 해도 위 파일로 한번 더 등록 해 주어야 합니다.
아쿠아런쳐로 각각 서버를 실행하더니 저희집에는 안되더군요.. 다른 집엔 잘 될지 모르겠지만 전 이런 방법을 쓰니 해결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혹시 모르니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레지스트리를 등록하세요.
참고로 브레인서버를 이용하고 싶다면 brainRegistry.reg파일을, 피쉬서버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fishRegistry.reg를 다운로드받아 실행하시면 됩니다.

↑ 전 피쉬서버로 하겠습니다. fishRegistry.reg를 다운로드받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확인창이 뜹니다. 여기서 예를 누릅니다.

↑ 이제 다시 아쿠아 런쳐를 실행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었을 것입니다. 여기서 Fish 바로 접속하기 말고 Aqua Launcher를 실행시키도록 합니다.

↑ 위와 같이 업데이트를 하겠냐는 물음이 나옵니다.
여기서 맨 위의 필수 업데이트는 빼고.. 나머지는 다 체크를 풉니다.

네이버 블로그 검은추억님 이미지를 이제 빌리도록 할게요.
패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아쿠아 런쳐 프로그램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여기서 설정을 누릅니다.

↑ 여기서 설치 경로를 자신의 스타크래프트가 있는 폴더로 변경해 줍니다.
경로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 제가 제공하는 스타크래프트 1.16.1을 사용하시면 알겠지만(다른 방법으로 스타크래프트를 다운받은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위와 같이 스타크래프트 파일이 위치하는 폴더가 있습니다.
그 폴더의 주소를 복사해서 아쿠아런쳐의 설치 경로에 붙여넣기 합니다.

↑ 설정을 완료하였으면 이젠 스타크래프트를 즐기는 일만 남았죠?^^

잘 이용하세요~

ps 이 글 많이 퍼뜨려 주세요~